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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기세 미납 확인 절차.

 

1.       한국전력 사이버 빌링 전화 상담번호  :  국번없이  123  통화

 

2.       “41 를 눌러  상담원 연결함.
 
음성안내가 나오지만, 세입자의 전기요금 고객번호를 알 수 없으므로  상담원과 직접   집 주소를 이용하여  미납 여부를  확인 한다.

 

3.       상담원에게  본인은 집 주인이고 세입자가 이사 예정이라고  말을 하면

무리 없이  안내 해줌. 그리고,  매월 납부한 전기세가 얼마인지도 문의 하여

세입자의 재정 상태도  조금이나마 파악 할 수 있음.

 

본인의 예) 낙찰 받은 주소의 집 주인이라고 전화하고, 확인 결과

824일날  지난 3개월치를 납부 하였다고 함.  이때 추가로, 3개월치 전기세가 얼마인지 물어 봄. 3개월치 180,300원 이라고 하니 , 2개 빌라에서 전기세를 많이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있고,  세입자의 재정 상태가 힘들어 보임.

 

    도시가스비 미납 확인 절차.

 

  1. 해당 지역 도시가스  고객 센터 전화 번호 확인 함.
           고객센터전화번호 확인방법
.
           예) 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안내 전화 번호 웹사이트 주소
.
          
http://www.seoulgas.co.kr/webpage/scervice/sc_Local.jsp

    2.       통화 하여,  해당 주소로 미납 요금 확인하면 됨.

 

 

 상수도 요금 미납 확인 절차

 

1.       국번 없이 121번>16번으로 전화 하여,  상담원에게  해당 주소지 미납요금 담당자와 연결 요청함.

 

2.        해당 주소지의 상수도 요금 미납 확인함(불광1동 수도세는 2달에 한번 매달 홀수달 6일에 검침하고 난후 17~22일 사이에 고지서가 집으로 날라온다.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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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뽀기